13일, 콘래드서울 그랜드볼룸에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1년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0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2,947,860건을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패션·뷰티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이지듀 (김범석 실장)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8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앞으로 더 잘해야 되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최근 마스크가 얼굴의 일부분이 되어버린 어려운 상황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소비자분들의 피부 관리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오지아 (이문성 부문장)

저희 지오지아는 1995년에 런칭한 브랜드로서 현재 27년이 된 브랜드입니다. ‘지오’라는 뜻이 이태리어로 남성이라는 뜻이고, ‘지아’라는 뜻은 이태리어로 여성이라는 뜻입니다. 2022년을 맞이하여 기존의 남성복 브랜드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롭게 여성분들께도 라이닝을 선보일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프랑스에는 대표적인 브랜드가 샤넬이 있고, 미국에는 대표적인 브랜드 나이키가 있다면, 지오지아가 한국의 대표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오호라 (최명화 부대표)

저희는 2019년에 런칭한 브랜드로 모든 고객들이 오호라 네일을 통해서 다양한 모습을 발견하고 표현하는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더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소비자분들에게 앞으로도 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천안과 성수에 계신 저희 임직원 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젝시믹스 (이수연 대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건강과 운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젝시믹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정말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애슬레저룩은 이제 단순히 운동복이 아닌 패션 비즈니스의 메가 트렌드로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올해에는 골프웨어에도 영역을 크게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애슬레저룩의 일등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젝시믹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YEZAC (최태진 상무)

저희 예작(YEZAC)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입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분들께서 선정해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만큼 의미가 정말 남다른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은 품질 우선에 대한 경영 철학이 맞닥뜨린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 예작이 24년 됐습니다. 앞으로의 24년도 끊임없이 품질을 기본으로 하고, 트렌드에 맞고, 어디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셔츠의 명가로서 계속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나쥬르 (김다해 대표이사)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습니다. 저희 보나쥬르 임직원분들을 대표해서 감사의 인사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피부 건강을 희망하시는 많은 분들께 우수한 천연 비건 화장품을 전달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그리고 작년 한 해에 사회적으로 환경에 대한 이슈가 많이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전체 화장품 용기의 50% 이상을 친환경 용기로 변경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저희가 좋은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함과 동시에 소비자분들의 건강한 소비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레니끄 (유학수 대표이사)

코리아나화장품은 33년 이상 화장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고 또 피부 관리를 해왔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세레니끄라는 피부 관리샵을 프랜차이즈샵으로 경영하고 있습니다. 좋은 제품을 직접 생산해서 공급하고 있고 또 교육을 통해서 최신 미용 기법으로 고객의 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있어, 피부 트러블 같은 문제가 많습니다. 소비자분들께서 세레니끄 샵에 오셔서 그러한 고민을 해결하시면 좋겠습니다.

스킨1004 (곽인승 부사장)

안녕하세요. 스킨1004의 곽인승 부사장입니다. 먼저 좋은 상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더욱 좋은 제품 만들어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베드피노 (이은정 대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에 대해서 매우 감사드립니다. 소비자 여러분들이 주신 상인 만큼 이 상은 정말 의미가 있고 뜻깊은 것 같습니다. 함께 고생해 준 저희 더캐리 동료들에게도 매우 큰 힘이 될 것 같고요. 앞으로도 저희 소중한 아이들을 위해서 행복을 지을 수 있는 그런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더프트앤도프트 (유승연 차장)

올해, 더프트앤도프트가 향기 전문 라이프 뷰티 코스메틱 브랜드로 시작한 지 10년 차가 되는 해입니다. 그만큼 소비자분들의 많은 격려 속에서 더 견고해지고 또 단단해진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는 핸드케어 부문에서 소비자분들이 직접 선정을 통해 1위가 된 만큼, 더 뜻깊고 의미 있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단순한 핸드 케어를 넘어 향기의 케어를 통해 소비자분들에게 더 많은 감동과 저희의 진심을 전하고자 하는 브랜드입니다. 앞으로도 저희가 더 좋은 제품으로, 또 소비자들에게 더욱 감동을 줄 수 있는 향기와 제품을 통해 적극적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가고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좀비뷰티 (곽인승 부사장)

스킨1004에 이어 오늘 좋은 상을 두 번이나 받게 되었습니다. 2022년도에는 더 열심히 해서 내년에는 3개 한번 받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그너 (하현 대표)

우선 이런 뜻깊은 큰 상을 받게 돼서 영광입니다. 앞으로 소비자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골프웨어를 전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그너 브랜드는 1932년 독일에서 스키복과 골프복을 전개한 이후에 저희 보그인터내셔날이 21년째 국내에서 전개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보그너는 해리티지에 만족하지 않고 젊은 세대와 중장년층을 아우르는 골프웨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저와 임직원들이 열심히 해서 내년에도 이 자리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