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콘래드서울 그랜드볼룸에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1년 11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 12일간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0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2,947,860건을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ICT/금융/서비스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롯데렌터카 (서수현 팀장)

대한민국 넘버원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서수현입니다. 이렇게 영광스러운 수상을 18년 연속하게 되고, 퍼스트클래스 브랜드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롯데렌터카는 국내 모빌리티 플랫폼 리더로서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더 나은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ADT캡스 (김숙희 그룹장)

저희 SK쉴더스의 ADT캡스는 물리보안 사업 브랜드인데요. 올해로 8년째 1위 수상을 하게 됐습니다. 저희 회사의 기술 혁신에 대한 노력이나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고객분들의 인정을 받았다라고 생각해서 굉장히 기쁘고요. 이 자리를 빌어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뿐만 아니라 안전과 케어 서비스를 통해서 우리 고객의 삶과 또 나아가 우리 사회의 안녕을 지키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니에스 (최상덕 부사장)

유니에스는 일부 기업의 업무를 대행해 주는 아웃소싱 회사입니다. 저희는 창립한 지 한 31년 정도 됐고요.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한 4만여 명 됩니다. 최근 코로나로 굉장히 어렵지만, 앞으로 우리 직원들과 함께 열심히 해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0년 그리고 20년 연속 수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K Car (정인국 사장)

K Car는 설립된 지 21년이 된 회사로, 작년에 코스피에 상장을 했습니다. 저희는 주로 중고자동차를 매입하고 판매하는 일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동차를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고객께서 구입하는 것이 전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었는데요. 저희도 중고자동차의 절반 이상을 온라인을 통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런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하여 K Car는 자동차 시장과 고객들에게 의미 있는 플레이어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JT친애저축은행 (박윤호 대표이사)

저희 JT저축은행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해주신 소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소비자 금융을 주력으로 하기 때문에 소비자분들이 뽑은 대상은 그만큼 저희에게 각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알바천국 (권현경 실장)

알바천국은 청년들의 일자리라는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와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지난 몇 년간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서 청년들의 일자리 시장이 굉장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을 저희가 먼저 캐치하고 데이터를 분석해서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한 것이 이번 수상에 대한 원인이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알바천국은 아르바이트 포털의 리딩 브랜드로서 책임감을 갖고 좋은 서비스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잔디 (김대현 대표이사)

저희는 잔디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개인용 메신저를 업무에서 사용하다 보면 사용이 굉장히 용이하지만 그와 동시에 공사 구분이 잘 안 되고 파일 관리나 보안 문제와 같은 어려움도 발생합니다.

저희는 잔디는 쉬운 사용성과 같은 좋은 점을 유지하면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아쉬운 부분들을 보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요. 2022년에 기대되는 브랜드로 뽑아주신 만큼 올해는 더 많은 기업들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좋은 서비스 지속해서 제공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잔디 서비스의 가입과 도입이 굉장히 쉽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문의 부탁드립니다.

Tplus (조하형 팀장)

알뜰폰을 사용하는 고객분들이 지금 1천만 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제 알뜰폰이 통신 시장에 이제 보편화 된 서비스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시점에서 Tplus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 대상 알뜰폰 부문에서 수상한 것을 더욱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Tplus는 국내 최초로 eSIM(e심) 서비스를 출시하여 알뜰폰 시장에서 선도적인 서비스들을 계속 도입하고 있고요.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더 앞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올라케어 (김성현 대표)

코로나19로 최근 저희가 건강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라는 부문이 올해 최초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조사 부문에 속하게 되었는데요. 그 부문의 첫 번째 수상 브랜드로 올라케어가 선정돼서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모든 사람들이 올바르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올바른 라이프가 될 수 있도록 올라케어의 서비스를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한경MOOK (이선정 국장)

저희가 지난 2021년에 한경MOOK 브랜드를 론칭을 해서 1년도 안 된 시간에 이런 큰 상을 받게 돼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한경MOOK는 지난 2021년에 총 11종을 발간하면서 전체 7만여 부 이상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저희 한경MOOK는 사회가 원하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이슈들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브랜드의 명성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