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콘래드서울 그랜드볼룸에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20년째,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16년부터는 대한민국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국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선정하고 있다. 2021년 11월 8일부터 11월 14일까지 중국 언론 인민일보 인민망 홈페이지에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한 중국 소비자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건수는 10,946,063건을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중국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더마펌 (한윤재 대표)

저희 더마펌은 지난 20년 동안 정말 제대로 된 더마코스메틱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중국 소비자분들로부터 좋은 인상과 평가를 받게 되어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더욱더 제대로 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과학 기술과 효능 중심의 제품을 계속 출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더욱더 친숙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W.LAB (설윤복 부사장)

작년에 이어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색조화장품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하게되어 진심으로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저희의 주력 시장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 소비자 여러분들께서 직접 조사를 통해서 선정해 주신 결과라서 더욱 뜻깊고 영광스러운 수상인 것 같습니다. 저희 W.LAB은 앞으로 한국과 중국을 넘어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뷰티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VODANA (이의제 부장)

한국 시장에 이어 중국 시장에서 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서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수상을 할 수 있도록 올해 중국 시장에서도 건강하게 브랜드가 정착할 수 있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페네그린 (장옥동 대표이사)

먼저 수상의 영광을 주신 고객 여러분과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최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페네그린은 저자극스킨케어 화장품의 대표 브랜드로서 품질 좋은 제품, 건강한 제품, 예쁜 제품을 개발해야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2022년에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뿐만아니라 글로벌 퍼스트브랜드가 되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젝시믹스 (이수연 대표)

아직 시작일 뿐인데 중국에서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K-패션에 수요가 큰 중국이지만 정작 성공하는 케이스가 많지 않은데요. 지금 젝시믹스는 16개 국가에 레깅스를 포함한 에슬레저룩을 알리는데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해외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젝시믹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