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콘래드서울 그랜드볼룸에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1년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0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2,947,860건을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쇼핑/외식/자동차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Kixx (이창범 책임)

GS칼텍스 Kixx는 엔진오일부터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산업용 윤활유까지 다양한 종류의 윤활유를 생산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 여러 국가에서 우리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요.

최근 모빌리티 혁신, 친환경에 대한 기업책임의 증가 등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윤활유 브랜드로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정재웅 부장)

먼저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척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분들께서 선택해주신 상이기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이 상을 받게 돼서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018년 오픈 이래 ‘내 여행 최고의 목적지’라는 슬로건으로 여러분들의 즐거운 여정에 더 큰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 또 함께 성장해 나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되겠습니다.

노스피크(정재근 차장)

우선 이런 2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이라는 큰 영광을 안겨주신 저희 NUC 회원 여러분들을 포함한 모든 팀 노스피크 회원님들께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고객 한 분 한 분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저희 직원들의 진심이 전달된 것 같아서 대단히 기쁩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공기 주입형 에어텐트와 같은 혁신을 거듭하고 여러분들의 캠핑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클래스 (정주영 대표)

우선 이렇게 큰 상을 받아보는 것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저희에게 소비자의 기대란, 자동차를 움직이기 위한 연료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2021년 이렇게 큰 연료, 많은 연료를 주셨으니 2022년 열심히 달려서 저희가 어디까지 가는지 잘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내년 이 자리에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채선당 (김기수 이사)

채선당이 15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것에 대해서 너무나 기쁘게 생각을 합니다. 또 이 어려운 시국에 어려운 환경 속에서 저희 본사를 믿고 함께해 준 우리 가맹점 사장님들께 정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채선당은 올해도 고객 만족을 위해 맛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매진하겠습니다.

피슈마라홍탕 (김정현 대표이사)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하게 돼서 정말 영광이고요.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에 지금 이 시간에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저희 점주님 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 저희 피슈마라홍탕을 3년 연속 선정해 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보답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와인한잔 (유재용 대표)

저희는 ‘일상 속에서 와인 한 잔으로 고객분들에게 위로를 주자’라는 미션으로 와인을 열심히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 와인한잔’이 와인 대중화에 조금은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현장에서 고객들에게 위로받는 순간이라는 회사의 가치를 창출하고 계시는 가맹점 사장님 및 본사 직원분들에게 이 상과 영광을 돌리고 싶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영업시간 제한과 또 인원 제한으로 자영업자분들이 굉장히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완화돼서 자유롭게 고객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커피에반하다 (임은성 대표이사)

저희가 4년 전부터 무인 카페 사업을 해왔습니다. 벤딩 머신부터 로봇 바리스타까지 운영에 힘써준 웨어하우스케이 직원분들과 기술개발 연구소 직원들 그리고 점주님들 그리고 매일매일 이용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계속 기술 개발에 더 힘써서 24시간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커피 전문점으로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