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개 2022년 유망 펀드상품 엄선
펀드 가입 고객에 스타벅스 기프티콘 100% 증정
SC제일은행이 2022년 추천 유망 펀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2022년 추천 유망 펀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고유의 치밀한 투자상품 분석 과정인 3P(People, Process, Performance) 프로세스를 거쳐 2022년 추천펀드 43개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매년 자산관리(WM) 고객에게 추천하는 유망 펀드상품군인 '펀드셀렉트(FST)'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펀드셀렉트에 뽑힌 펀드상품은 43개로 크게 △알파 △테마 △밸런스라는 세 개의 바스켓으로 나뉜다.

먼저, 알파 바스켓은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글로벌 연간 시장 전망을 반영했다. 새로운 리플레이션(통화재팽창) 국면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주식과 채권 자산 중심으로 구성된다.

'테마 바스켓'은 장기적인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 중 올해 주요 테마에 부합하는 주요국 정부의 정책 기조와 기업들의 투자 지출 계획에 따라 유리한 투자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하는 기업으로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밸런스 바스켓'은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낮출 수 있는 채권형 펀드와 멀티에셋 펀드들이 포함된다.

이를 바탕으로 SC제일은행은 오는 2월28일까지 모바일뱅킹 앱에서 추천펀드 신규 가입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펀드셀렉트(FST) 가입하고 호캉스 가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기간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후 추천펀드에 새로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하며, 전체 신규 가입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5명을 뽑아 신라호텔 숙박권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컨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에 대한 문의는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매년 시장 상황 및 투자전략의 이해를 돕기 위해 투자전략 테마를 정하고 그에 따른 수준 높은 금융시장 전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자산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핵심 투자 테마로 'Normality; 정상화, 험난하지만 가야 할 길'로 제시했다. 세부적인 투자상품 테마는 '2022 투자의 여정: New Reflation Era'로 결정했다. 이는 과거와 다른 패턴의 시장 환경인 리플레이션 시대를 반영한 것으로, 지금의 경기회복 사이클이 과거 두 차례 경기침체(2000년 닷컴버블, 2008년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 이후의 경기회복 사이클과 차이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