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옴니팟' 코엑스서 전시
< 미래엔 차에서 와인 한 잔 > LG전자는 다음달 10일 미래형 콘셉트카인 LG 옴니팟을 공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 차량엔 음료수와 와인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 등 다양한 가전제품이 들어간다.   LG전자 제공

< 미래엔 차에서 와인 한 잔 > LG전자는 다음달 10일 미래형 콘셉트카인 LG 옴니팟을 공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 차량엔 음료수와 와인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 등 다양한 가전제품이 들어간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인공지능(AI) 기반의 미래 자율주행자동차 콘셉트 모델인 LG 옴니팟 실물을 처음 선보인다.

"차택근무도 되겠네요"…LG의 미래 자율주행차

LG전자는 다음달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모빌리티전시회 ‘넥스트 모빌리티:NEMO 2022’에 옴니팟을 전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미래 모빌리티의 기술 현황과 비전을 보여주기 위해 올해 처음 열린다.

LG전자는 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2’에서 선보인 ‘LG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옴니팟을 처음 공개했다.

옴니팟은 차량을 집의 새로운 확장 공간으로 해석해 제작한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이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업무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영화 감상, 운동, 캠핑 등을 즐기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