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통돌이 1·2위 모두 차지…삼성은 교반식 1위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들이 뽑은 '2022년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Best Large-Capacity Washing Machines of 2022) 타이틀을 차지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대표적인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는 2022년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평가에서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부문 1위로 LG전자 제품을 선정했다.

LG전자, 미국서 '올해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선정

LG전자는 대용량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부문에서 모두 1위와 2위를 휩쓸었다.

특히 대용량 드럼 세탁기 부문 1위인 LG 트롬 세탁기(모델명 LG WM9000HVA)는 전체 세탁기 중 가장 높은 점수인 86점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이 제품에 대해 "시험한 드럼 세탁기 중 가장 성능이 뛰어난 제품 중 하나"라며 에너지 효율성과 세탁 성능에 대해 최고 등급(Excellent)을 부여했다.

이 제품은 컨슈머리포트가 물·에너지 효율성,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 부드러움 등을 시험한 뒤 상위 28개 제품에 부여한 '그린 초이스'(Green Choice) 모델이기도 하다.

이번 평가에서 대용량 교반식 세탁기 부문 1위는 삼성전자 제품이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대용량 드럼 및 통돌이 세탁기 부문에서는 LG전자에 이어 3위에 올라 컨슈머리포트의 세탁기 평가 1∼3위를 한국 기업이 모두 석권했다.

미국 세탁기 시장은 프리미엄급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와 보급형 교반식(봉돌이) 세탁기로 삼등분돼 있다.

교반식 세탁기는 그간 월풀 등 미국 현지 업체들이 우세했으나, 최근 들어 교반식 세탁기까지 한국 기업들이 장악하는 추세다.

LG전자, 미국서 '올해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선정

LG전자는 기존 세탁기·건조기뿐 아니라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체형(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등 혁신 제품을 앞세워 미국 의류관리 가전 시장에 대한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2'에서는 진화된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세탁기의 DD(Direct Drive)모터, 냉장고의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압축기) 등 핵심 부품의 기술력이 소비자들로부터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