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청소년 자녀의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
삼성카드는 청소년 자녀의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청소년 전용 카드 ‘삼성 iD POCKET 카드’를 선보였다.

삼성카드는 지난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청소년 가족카드’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으며, 7월에 ‘청소년 가족카드’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청소년 가족카드’는 청소년이 부모의 신용카드를 일시적으로 소지하거나, 부모가 자녀 명의 체크카드에 고액을 전송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과 불편을 줄인 상품이다. 또한 부모가 자녀의 지출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자녀의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을 도우면서 신용카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삼성 iD POCKET 카드’는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전월 이용금액 및 할인 한도 없이 기본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대중교통 2%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삼성 iD POCKET 카드’는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영역에서의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편의점, 배달앱, 델리, 커피전문점에서 이용 시, 전월 이용금액 및 할인 한도 없이 기본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일 경우 8% 결제일 할인이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된다.

‘삼성 iD POCKET 카드’는 이용 가능 업종과 월 이용한도를 제한해 자녀의 안전한 카드 이용을 돕고 있다. 이 카드는 교통, 문구, 서점, 편의점, 학원, 병원·약국, 식음료 업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월 이용 한도는 10만원이며 부모의 요청 시 월 50만원까지 상향이 가능하다.

또한 ‘삼성 iD POCKET 카드’는 선택형 카드 디자인도 제공한다. 청소년 취향에 맞춘 세 가지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카드로 꾸밀 수 있다.

‘삼성 iD POCKET 카드’의 연회비는 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