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뮤직 대축제를 한껏 더 즐길 수 있는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MMA2021(멜론뮤직어워드2021) 페이지에서 올해 음악업계 대표적 이슈를 공개하는 한편 관련 음악 상식을 뽐낼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MMA2021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올해 음악업계 이슈 총정리 콘텐츠는 이날 MMA 페이지 내 '연말결산' 메뉴를 통해 공개된다.

멜론이 선정한 올해 음악계 대표 이슈는 화제의 대역주행 현상, 본캐(본래의 캐릭터)보다 주목받은 음악계 부캐(부캐릭터) 트렌드, 우리가 사랑한 인기 플레이리스트, 멜론DJ들이 가장 많이 선곡한 노래 등이다. 해당 이슈들은 '연말결산' 메뉴 내 최상단에서 매거진 형태로 확인 가능하다.

'우리가 사랑한 음악' 코너에서는 한해 동안 멜로너의 인기가 높았던 음악을 플레이리스트로 만나볼 수 있다. '좋아요' 많이 받은 곡, 멜론DJ 인기 가요·팝,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인기곡 등을 확인하고 바로 즉석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하단에서는 올해의 각 트렌드에 맞춰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앨범과 플레이리스트, 멜론매거진 등의 콘텐츠를 손쉽게 조회해 볼 수 있다. 세계를 뒤흔든 K-콘텐츠, 밈이 이끈 유행, 트렌드를 이끈 MZ세대, 화제의 방송 프로그램 속 음악, 다시 주목받는 명곡, 4세대 아이돌의 화려한 등장, 인플루언서 음악채널의 성장 등의 트렌드가 선정됐다.

멜론은 올해 다양한 음악 이야기들을 통해 나의 '음악덕력'을 테스트 해볼 수 있는 '도전!멜론 골든벨'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를 모두 푼 후 발급 받는 성적표를 SNS에 자랑하고, 이를 댓글에 인증샷 형태로 첨부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빔프로젝터 등의 경품을 총 136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MMA2021은 다음달 4일 오후 6시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멜론 앱과 웹의 MMA 페이지, 카카오TV 멜론뮤직어워드2021 채널, SNS(인스타그램·트위터·유튜브) 멜론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멜론, MMA2021로 음악계 이슈 총정리…빔프로젝터 경품도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