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균 사장 "일·생활 균형 근로문화, 지역사회 정착 위해 노력할것"
울산항만공사,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최우수상
울산항만공사는 27일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 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울산항만공사는 이날 울산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 사례 공모 시상식'에서 울산 지역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이 주최하고 울산양산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에서는 울산 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 일·생활 균형 제도 시행 등 근무 혁신 ▲ 기업별 특화된 일·생활 균형 실천 문화 ▲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을 통한 근무 시간 단축 사례 등을 평가했다.

울산항만공사는 부·모성보호제도, 가족친화제도, 근무환경 혁신,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 등 근로자 중심의 일·생활 균형 제도를 운영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선택적·탄력적 근로 시간제 도입과 스마트워크 구축으로 불필요한 초과 근로를 대폭 감소시키고 업무의 유연성을 높인 점이 주요 사례로 꼽혔다.

울산항만공사는 일·생활 균형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노사 간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해 오고 있다.

2015년 가족친화인증 최초 획득 이후 6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공사 창립 최초로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했다.

울산항만공사 김재균 사장은 "일·생활 균형 근로 문화가 지역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