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객만족브랜드대상

화장품(기능성화장품) 부문
본쉬즈(BONSHE"S)
본쉬즈, 동충하초 추출물 기초제품 입소문

본쉬즈코리아의 본쉬즈가 ‘2021 고객만족브랜드대상’ 화장품(기능성화장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본쉬즈(BONSHE'S)는 화장품 전문 브랜드로 2016년 10월 설립됐다. 프랑스어로 ‘좋다, 아름답다’는 의미를 지닌 BON과 여성을 뜻하는 영어 SHE’S를 합쳤다. 기초화장품을 전문으로 제작한다. 수출에 주력하는 회사로, 국내에서는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다.

신뢰도가 높은 제조사와의 협업이 돋보인다. 본쉬즈는 국내 화장품 제조사 한국 콜마와 코스온 등 업계의 협약을 체결해 기초·색조 화장품 9종을 생산하기도 했다. 소비자 만족도를 분석하며 제품 개선에 힘쓰고 있다. 앰풀, 아이크림을 포함한 기초화장품 15종 출시는 내년 안에 모두 마무리될 전망이다. 신제품 샘플 테스트도 진행 중이다.

본쉬즈에서 가장 주목받는 제품은 동충하초 관련 제품이다. 동충하초 추출물이 함유된 마스크팩, 클렌징폼, 에센스 등의 품질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안전성도 높다. 동충하초 추출물이 포함된 제품은 중국 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CFDA) 인증까지 받았다. 본쉬즈는 중국에서의 추가 제품 승인과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수입 인증을 받기 위한 절차도 추진 중이다.

해외 진출도 활발하다. 2016년 중국에서 상표 등록을 마친 본쉬즈코리아는 이후 홍콩, 미국 등 세계 10여 개국에 진출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중국, 홍콩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며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의 보폭도 넓히고 있다. 올해에는 중국합작법인과 말레이시아 단독 법인 설립도 추진하고 있다.

본쉬즈 관계자는 “더 나은 제품을 선보이려고 노력한 결과가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에도 해외 수출 덕분에 4년 연속 흑자가 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본쉬즈만의 독특한 상품으로 K뷰티와 K코스메디컬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연 기자 grumpy_cat@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