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객만족브랜드대상

화장품(헤어케어) 부문
Mihwanghoo(미황후)
미황후, 천연 산양유로 모발을 촉촉하게

엠앤케이코리아의 Mihwanghoo(미황후)가 ‘2021 고객만족브랜드대상’ 화장품(헤어케어)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엠앤케이코리아는 2015년 설립된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자사 브랜드 제품의 개발·판매와 함께 타사 브랜드 제품의 온라인 판매와 수출까지 하고 있다.

미황후는 엠앤케이코리아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다. ‘환경경영시스템’과 ‘2020 기술역량 우수기업’ 등 다양한 인증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안전하고 건강한 원료를 사용한 것이 주목된다. 식물추출물과 엄선된 천연원료를 사용해 두피와 모발에 안전하고 건강한 헤어케어 제품이다.

엠앤케이코리아는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해 내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샴푸만으로 수출액 80억원을 달성했다. 타오바오, 티몰 등 국내를 넘어 중국의 온라인 채널 등에도 입점해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중국 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CFDA) 인증을 받았다.

미황후 대표 제품으로는 ‘미황후 산양유 에버 딜라이트 샴푸’가 꼽힌다. 천연 산양유와 고농축 한방 성분으로 모발을 촉촉하게 해주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다른 상품인 ‘미황후 바이탈 에센스 샴푸’는 탈모방지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처 인증을 받기도 했다. 초임계 추출 기술을 통해 한방 조성물 특허를 획득했다.

‘미황후 퍼펙트 그린 퍼퓸 샴푸’는 미국 비영리단체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에서 안전한 성분을 쓰고 있다는 인증을 받기도 했다. 피엘코스메틱과의 협력도 돋보인다. 피엘코스메틱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제조업자개발생산(ODM)에 40년 경력을 가진 업계 베테랑이다. 미황후는 피엘코스메틱과 협력해 제품 연구와 개발을 하고 있다.

박주연 기자 grumpy_cat@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