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가 돌아왔다"…김정문알로에, `다시, 알로에의 시대로` 22년 만에 새 TV 광고
자연문화 건강기업 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가 얼리 안티에이징 페이셜 크림 `큐어크림S`를 출시하고 22년 만에 공중파 TV CF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약 400평의 거대한 알로에밭을 배경으로 제작됐는데, 김정문알로에가 47년 전 알로에를 국내에 최초로 보급, 알로에 대중화에 힘썼던 것처럼 `다시, 알로에의 시대로`라는 메인 카피와 함께 `큐어크림S`를 소개하고 있다.

`큐어크림S`는 제주산 3년생 알로에에서 추출한 알로에베라잎즙을 67% 이상 함유했으며, 정제수 대신 잎즙을 기본 베이스로 사용했다.

또한, 김정문알로에가 세계 최초로 알로에에 도입한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을 통해 알로에 한 잎에서 단 0.04%만 추출할 수 있는 희귀 알로에잎오일을 함유했다. 아울러, 해외산 알로에는 알로에 껍질은 폐기하고 겔만 분말화해 수입하는 반면, 김정문알로에는 재배부터 제품화까지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항산화 물질이 많은 껍질까지 사용하는 등 `업사이클링` 원료를 활용했다.

광고에는 미스트롯 2 우승자인 양지은이 함께했다. "제주에서 나고 자란 `제주 토박이` 양지은 씨와 제주산 알로에를 주원료로 활용해 제주에서 제품화하는 김정문알로에와의 `제주`라는 공통점 외에도 서로의 철학이 같아야 브랜드 가치를 더욱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다"는 최연매 회장의 오랜 신념 속에 최 회장이 직접 양지은 씨와 긴 대화를 나눈 후 전속모델로 확정, 광고까지 촬영하게 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김정문알로에는 과거 방문판매에 집중되어 있던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5월 온라인몰을 리뉴얼, `큐어몰`을 오픈했으며, 지난 9월에는 자사의 전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헬스&뷰티 전문점 `THE HB`를 론칭했다.

앞으로는 전문점을 통해 모발 검사 등 개인 맞춤형 제품 추천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