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일 코나아이 대표. 한경DB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 한경DB
코나아이는 부동산 가치평가 금액을 포함한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부동산 가치평가 서비스 '자두, 여기 얼마(이하 자두)'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두는는 20년간 축적한 부동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동산 가치평가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아파트 외에도 빌라, 단독·다가구 주택, 토지 등 다양한 부동산에 대한 추정 금액 정보를 제공한다. 실거래가와 공시가를 기준으로 금액 정보를 제공하는 타 부동산 서비스와는 달리 종합적으로 수집한 정보를 반영해 더 정확한 현재 가치 추정 금액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유료로 제공되는 부동산 상세 리포트에는 매물의 개요, 거래 사례 및 시세정보, 주변 정보, 상권 정보부터 토지 및 건물 대장 정보, 해당 지역의 행위제한 항목 등 부동산 공문서와 취득세, 공과금, 중개보수 같은 금융정보 등 부동산 관련 정보가 포함된다. 필요한 정보들을 개별 사이트를 통해 찾아볼 필요 없이 하나의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두는 코나카드 앱에 접속해 메인화면에 있는 자두 배너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별도의 앱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는 "젊은 시절 전세사기를 당해 크게 어려움을 겪은 바 있어 복잡하고 어려운 부동산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다"며 "향후 자두 플랫폼에 공간 디자인 서비스, 상권 분석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공간 기반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