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4일 국내 상륙…월 6,500원에 6명 공유
애플이 SK브로드밴드(SKB)와 손잡고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애플TV+`와 인터넷TV 셋톱박스 `애플TV 4K`를 한국에 출시한다. 자체 구독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애플 원`도 제공한다.

애플은 애플TV+와 애플TV 4K, 전용 애플리케이션 애플TV 앱을 11월 4일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애플TV+는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콘텐츠만 제공하는 콘텐츠 구독 서비스다. 구독자는 애플TV 앱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광고 없이 주문형비디오(VOD)를 즐길 수 있다. 웹사이트에서도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월 이용료는 6천500원이고, 7일 무료 체험도 제공된다. 최대 6명까지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다.

콘텐츠는 한국어 자막 또는 더빙 버전이 제공되며, 청각장애인 및 난청 환자를 위한 자막이나 폐쇄자막도 있다.

애플TV+는 출시일에 맞춰 첫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 `Dr. 브레인`을 전 세계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한 `Dr. 브레인`은 김지운 감독 연출, 조재홍 작가 각본의 SF 스릴러 작품으로, 배우 이선균이 주연으로 나온다.

애플TV+는 이외에도 `테드 래소`, `더 모닝 쇼`, `어둠의 나날`, `파운데이션`, `인베이션`, `서번트` 등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애플TV 앱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맥, 애플TV에 기본 탑재돼 있으며, 일부 삼성 및 LG 스마트TV,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일부 SK브로드밴드 셋톱박스에도 탑재된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맥, 애플TV 기기를 9월 17일 이후 구입한 고객은 3개월간 애플TV+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