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개사 참가…새로운 트렌드·혁신기술 '한 자리에'
신발산업의 변화와 미래…부산국제신발전시회 28일 개막
2021 부산국제신발전시회(BISS)가 28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올해 전시회에는 130개사가 210개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 신발산업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전시회는 '신발처럼'(Like Shoes)이라는 주제로 신발이 지닌 가치와 변화, 모션에 착안한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해 신발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국내 유망 신발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 신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슈브랜드관, 친환경·스마트 콘텐츠 관련 신발기업이 만든 슈그린스마트관, 신발산업의 혁신적인 기술이 선보이는 슈이노베이션관, 신발산업의 미래인 2030 청년이 조성하는 슈비전관 등 4개의 테마관으로 꾸며진다.

'2020 울마크 퍼포먼스 챌린지'에서 우승한 신발디자이너 김영환씨와 글로벌 브랜드 출신의 디자이너 브랜드 '로우핏스튜디오' 등 개성 넘치는 신발브랜드사를 비롯해 스마트 신발 촬영 장비 글로벌 기업 '오르빗뷰', 국내 페트병 리사이클링 전문기업 '건백&클래비스' 등 주제별 경쟁력 넘치는 기업과 기관 등이 참여해 신발산업의 활발한 변화상을 소개한다.

슈비전관에는 올해 3회째를 맞는 국내 커스텀 아티스트의 대축제 '커스텀 슈즈 컨벤션'과 신발 관련 유명 유튜버 '와디'와 '슈브제'가 출연하는 'C2C리셀플랫폼전', 글로벌 신발브랜드를 키운 부산신발공장의 리마인드 스토리전 '레트로슈즈전', 신발 디자인의 미래를 앞서 만나보는 '신발 디자인 페어', 신발 브랜드의 비전을 논하는 '비보이슈즈전'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도 마련된다.

성기관 신발산업진흥센터 소장은 "올해 21회째에 접어든 부산국제신발전시회는 새로운 관점에서 신발산업 방향성을 제안하고 이를 반영한 리뉴얼 작업으로, 코로나19로 말미암은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신발산업 재도약의 발판을 다지는 데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