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입점한 LX하우시스의 LX지인인테리어 지인스퀘어.  LX하우시스  제공
지난 7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입점한 LX하우시스의 LX지인인테리어 지인스퀘어. LX하우시스 제공
종합 인테리어 기업 LX하우시스는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중심 인테리어 사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기존 프리미엄 건축자재 부문도 사업 규모 확대를 통해 수익성 개선을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이 회사는 B2C와 기업 간 거래(B2B)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전략으로 올해 남은 기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LX하우시스, 인테리어 자재·가구 '원스톱 쇼핑'
LX하우시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70.8% 증가하며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고단열 창호, 기능성 시트 바닥재, 엔지니어드 스톤 등 프리미엄 건자재 판매 증대와 신규 유통망 확대가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LX하우시스는 B2C 시장 공략을 위한 인테리어 유통 혁신에 공들이고 있다. 최근 신세계·롯데·갤러리아백화점에 종합 인테리어 전시장인 ‘LX지인인테리어 지인스퀘어’를 잇따라 여는 등 구매력 높은 소비자를 겨냥해 백화점과 전국 주요 상권에 대형 전시장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백화점에 출점한 LX지인인테리어 지인스퀘어는 총면적 660㎡ 규모의 대형 리모델링 전시장이다. 부엌·욕실·창호·바닥재·벽지·도어 등 LX하우시스의 주요 제품이 적용된 주거 공간 형태의 전시관부터 개별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볼 수 있는 자재 라이브러리까지 종합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거 공간 타입 전시관은 생활방식별 공간과 아파트 모델하우스 공간으로 꾸며졌다. 소비자가 원하는 인테리어 콘셉트에 걸맞은 자재, 가구, 가전제품이 조화된 구성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아파트 모델하우스 공간은 전시장이 있는 지역의 인근 아파트 평면도를 적용했다. 실제 아파트를 재현한 공간에서 현실감 있는 인테리어 체험을 제공한다.

LX하우시스는 이달 초 전남 순천에 ‘LX지인인테리어 지인스퀘어 순천점’을 열었다. 순천을 비롯해 전남 여수, 광양 등에 거주하는 소비자에게 인테리어 자재, 가구, 가전 등 원스톱 인테리어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계웅 대표
강계웅 대표
이 회사가 올해 초 선보인 ‘LX지인 자동환기’와 ‘LX지인 안심매트’ 등 혁신제품도 실적 개선 일등공신이라는 평가다. LX지인 자동환기는 거실과 침실 등 외부 공기와 접하는 창호 옆에 시공하는 제품이다. 창을 열지 않고도 환기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실내 공기 질 관리 솔루션 제품이다. 주거 공간용 바닥 매트 제품 LX지인 안심매트는 마루, 타일 등 기존 바닥재 위에 설치하는 제품이다. 친환경 제품이면서 뛰어난 내구성을 보유한 게 특징이다. 실생활소음(경량 바닥충격음) 저감 기능을 적용했으며 셀프 시공도 가능하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고품질 인테리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고객 가치를 제고하는 LX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종합 인테리어 사업을 추진해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부응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