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주인 찾는 쌍용차, 9월 판매 5천950대…작년보다 39.5%↓
매각 절차를 진행 중인 쌍용차는 지난달 5천950대가 판매돼 작년 동월보다 판매량이 39.5% 감소했다고 1일 밝혔다.

쌍용차는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와 차량용 반도체 등 부품 수급 제약으로 인해 판매량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국내 판매는 3천859대로 전년 동월 대비 53.0%, 전월 대비 20.6% 감소했다.

수출 판매는 2천91대로 전년 동월 대비 28.6% 증가했고, 전월 대비 27.2% 줄었다.

쌍용차는 "국내외 시장에서 호평을 받는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적체 해소를 위해 생산을 확대하려고 하지만, 부품 수급 제약으로 출고 적체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내수의 경우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4천대를 포함에 약 5천대의 미출고 물량이 남아있고, 수출 역시 선적 대기 물량이 3천여대에 이른다.

쌍용차는 해외에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출시가 이어지고 첫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의 유럽 선적도 시작한 만큼 향후 수출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판매가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시장에서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잔업과 특근 등 총력 생산 판매 체제를 구축해 적체 물량을 최우선으로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쌍용차와 매각 주간사인 EY한영회계법인은 인수제안서를 제출한 이엘비앤티(EL B&T) 컨소시엄과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인디 EV 등 3곳의 서류를 검토 중이며, 이달 12일께 우선협상대상자(우협)를 선정할 계획이다.

쌍용차는 애초 지난달 말 우협을 선정하려고 했지만, 서울회생법원이 인수 후보들에 경영 정상화 계획 등을 보완해 서류를 다시 제출하라고 요구하면서 매각 절차가 지연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