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19회를 맞은 이번 투표에는 610,395명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소비자 참여를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외식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교촌치킨 (임형욱 상무)

우리 교촌은 늘 변하지 않는 맛과 차별화된 운영방식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교촌에서는 지금 전국민 나눔 확산프로젝트로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촌스 러버라고 하는 것은 ‘교촌스 러버(Kyochon’s Lover)’ 교촌의 사랑을 전달하는 사람들을 모집하는 행사입니다. 각자 감동의 사연, 응원의 사연 보내주시면 저희들이 엄선하여 100팀을 선발해서 최대 100마리까지 치킨을 나눠드리도록 할 예정입니다. 저희 교촌은 치킨프랜차이즈 1위 기업을 넘어서 착한 프랜차이즈 1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피자마루 (손상만 본부장)

올해로 12년째 저희 피자마루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더 맛있는 피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굽네치킨 (김건표 본부장)

저희 굽네치킨은 오븐에 구워 더욱 맛있고 건강한 치킨이라는 컨셉으로 사업 초기 때부터 점주님 그리고 고객, 직원과 함께하는 상생경영을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저희 사훈은 ‘역지사지’의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금교일 대표이사)

저희는 직접 소비자를 상대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성숙되고 국민 눈높이에 부합될 수 있는 위생과 청결, 고객응대서비스, 레시피 준수에 기반한 한결같은 맛으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비자 눈높이에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킹콩부대찌개 (정순태 대표)

4년 연속 저희 브랜드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분께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배부름의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11년째 열심히 달려오고 있습니다. 이제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까지 진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부대찌개 맛을 세계로 전파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메가커피 (김대영 대표)

저희 메가커피는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커피 회사입니다. 소비자와 점주 입장에서 항상 생각하며 도울 수 있는 부분을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