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19회를 맞은 이번 투표에는 610,395명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소비자 참여를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리빙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e편한세상 (김윤전 상무)

e편한세상은 대한민국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로 시작한 만큼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며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수돌침대 (최창환 회장)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장수돌침대가 15년 연속 선정되는 영광을 가장 뜨겁게 가슴에 담고 있는 시상식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많은 소비자들이 진짜 장수돌침대는 ‘별이 다섯개다’라는 것을 꼭 확인해주실 수 있도록 매진하겠습니다. 또한 정말 소비자가 열광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확실하게 지켜나가겠습니다.

네오플램 (박창수 대표이사)

저희들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12년 동안 주방용품 업계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네오플램은 앞으로도 건강한 주방용품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잘풀리는집 (안봉환 상무)

매번 소비자투표를 통해서 진행되어온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화장지 부문 6년 연속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해 우리 고객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작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서 국민 모든 분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데요. 잘풀리는집이라는 브랜드 네이밍 만큼 우리 주변이 모두 다 잘 풀리길 바랍니다. 앞으로 저희 회사 또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덴티스테 (이제곤 본부장)

저희 팀들의 모든 노력들이 고객분들에게 다가간 것 같아서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저희 덴티스테는 프리미엄 토탈 오랄케어를 지향하면서 천만고객 감동과 더불어 온 국민 치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덴티스테 디지털캠페인 컨텐츠가 곧 1천만뷰 를 앞두고 있습니다. 함께 노력해주신 마케팅팀 모든 직원들과 지원해주신 대표님, 가장 중요한 저희 소비자분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한일시멘트 (조성회 상무)

저희 한일시멘트는 국내 내수 시멘트 출하량 1위 기업입니다. 시멘트 업계 선두기업으로서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1등 선두 기업으로서 계속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아쿠아듀오 (김성규 소장)

저희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는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지구 환경오염문제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필터샤워기 업체의 원조이자 선두주자로서 그 책임감을 다하기 위해서 올 초부터 다 쓴 폐필터를 다시 수거하는 ‘지구와 친해지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저희가 생산해낸 제품은 저희가 끝까지 책임진다는 EPR 제도(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와 ESG 경영의 실천을 꾸준히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소비자분들과 같이 상생해 나갈 수 있는 사회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르주르 (신승용 이사)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영유아세제 부문에서 저희 르주르를 투표해주신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인사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르주르는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만족에 최우선이 되는 경영방침으로 소비자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답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