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19회를 맞은 이번 투표에는 610,395명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소비자 참여를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교육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종로유학원 (조덕행 전무)

오늘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식회사 종로유학원은 유학을 통해서 미래의 직업과 꿈을 실현하고자 하시는 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지난 40여 년 동안 유학기업 1위 자리를 지켜오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외 20여개 시설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리아교육그룹 (임승욱 부사장)

5년 연속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게 된 점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희 코리아교육그룹은 전국의 수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취업 성공이라는 결실에 다가갈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리고 있는 교육그룹입니다.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 및 대한민국 취업증진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더 성장하는 모습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아이스크림 홈런 (전유제 과장)

스마트 러닝을 진행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홈런은 2012년도에 출시하여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이스크림 홈런 내에 신규 컨텐츠와 AI기술력을 강화하여 계속해서 스마트러닝 업계를 이끌어 나가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해법독서논술 (곽영희 사업단장)

해법독서논술과 함께 하는 모든 분들과 저희를 지지해주시고 성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해법독서논술은 단순한 책읽기를 넘어 사색과 논술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땅의 모든 아이들이 저희 해법독서논술과 함께하는 그 날을 꿈꾸며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페르마 수학학원 (이의훈 실장)

저희 페르마는 수학전문 교육브랜드로서 학생, 학부모들이 믿을 수 있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지금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페르마는 지금도 현장에서 일하고 계시는 원장님들, 강사님들 덕분에 이런 수상을 하게 된 것 같은데요. 그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페르마는 계속적으로 성장할 것이고요.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또 고민하고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코코아팹 (안정호 전무)

소비자께서 저희들을 직접 선택을 해주셔서 감사하게도 귀한 상을 받게 됐습니다. 저희들은 단지 초등학생 뿐 아니라 성인을 아우르는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단지 기술만 가르치는 곳은 아닙니다. 과정에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 대한 교육도 상당한 포커스를 가지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육을 통해서 영감을 받으신 많은 분들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 사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 그리고 또 나아가 인류가 가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멋진 미래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