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울산혁신도시에 스타필드형 쇼핑시설 2026년 준공 목표
신세계가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울산혁신도시에 스타필드형 쇼핑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신세계는 울산혁신도시 부지에 5개 층 이상, 총면적 4만3천㎡ 이상 규모로 상업시설을 준공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해당 상업시설은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며 트레이더스 등 신세계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유통시설을 유치할 계획이다.

또 추진 과정에서 어린이극장, 영화관, 서점, 키즈 체험시설, 아쿠아리움 등 지역 주민이 제안하는 각종 편의시설 확대를 검토할 방침이다.

신세계는 올해 안에 건축설계를 시작하고 늦어도 2023년 상반기 착공해 2026년 준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앞서 지난 6월 말 울산혁신도시 부지에 오피스텔 중심 주상복합건물 신축 계획을 세우면서 지역사회의 큰 반발에 부딪혔다.

담당 지자체인 중구와 혁신도시 주민 등은 당초 계획대로 상업시설 중심 개발을 요구했다.

주민들은 오피스텔 건립 반대 서명에 5만여 명이 참여했고 울산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노조, 건축사·부동산공인중개사 단체 등에서 연이어 기자회견을 열기도 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상업시설 확대를 원하는 주민 요구를 고려했다"며 "유통시설 중심 쇼핑 시설 건립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랜드마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세계는 상업시설은 확장하면서 오피스텔 건립 규모는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