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브이로그가 영화화된다…우리 가족 브이로그 공모전 개최
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인 '브이로그'. 보통 자신의 일상을 영상으로 촬영한 콘텐츠를 가리키는 말인데요. 개인 콘텐츠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 않더라도 행복한 시간이나 추억을 기록하기 위해 브이로그를 촬영하고 소장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짤막한 브이로그로 도전하실 수 있는 공모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동의 목소리를 세상에 알리는 아동 권리 영화제에서 개최하는 '우리 가족 브이로그 공모전'입니다. 간단한 영상물이 한 편의 트레일러가 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공모주제는 '팬데믹에도 아이들은 자란다'인데요,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바뀐 나의 학교생활, 코로나가 끝나면 하고 싶은 것들, 우리 가족 코로나 분투기 처럼 팬데믹 시대로 인해 달라진 가족의 일상을 자유롭게 그려주시면 됩니다. 만 18세 미만 아동을 구성원으로 포함한 가족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튜브 개인 계정에 작품을 업로드하시고 콘텐츠 태그 란에 공모전 주제어를 해시 태깅 해주신 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출품에 필요한 작품은 최소 1분에서 최대 5분의 영상물이며 접수 마감일은 9월 30일 목요일이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우리 가족 브이로그 공모전의 총 시상작은 20개이며, 수상자분들에게는 세이브더칠드런 굿즈, 피자 라지 사이즈 쿠픈 등을 증정해드립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상자 특전까지 준비되어 있는데요, 수상작이 아동 권리 영화제 사이트에 한 달간 전시되는 것은 물론 세이브더칠드런 공식 영화제 공식 포스터로 편집되어 활용될 기회 역시 주어집니다. 촬영 및 저작권 유의사항을 포함한 상세 공모요강은 올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