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면역력 키우고 싶다면…'정관장 홍삼'이 딱이네
코로나19 확산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 추석에도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 선물 수요가 높을 전망이다. KGC인삼공사는 이를 겨냥해 다양한 홍삼 선물세트를 내놨다.

면역력은 우리 몸에 유해한 물질이나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세포를 인식하고 제거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과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킨다. 에너지 생성 호르몬도 촉진시켜 피로 개선에 효과적이다.

국내 1위 홍삼 브랜드는 ‘정관장’이다. 전체 홍삼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120여 년 역사의 정관장 홍삼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한다. 100% 계약 경작을 통해 국내산 6년근 홍삼만 사용한다. 또 재배지 선정 단계부터 토양관리 2년, 재배 6년 등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8년 동안 최대 43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한다.

홍삼은 사포닌과 비사포닌(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등)을 균형적으로 섭취할 때 비로소 완전한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KGC인삼공사는 강조한다. 단순히 지표성분 함량의 높고 낮음은 제품의 우수성이나 품질과 무관하다는 것이다. 정관장은 소비자들이 홍삼의 효능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지표 성분을 극대화하는 대신 철저한 품질관리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정관장의 대표 제품으로는 ‘홍삼정’이 있다. 홍삼정은 100% 홍삼농축액으로 그 자체만으로도 사랑받는 제품이다. 정관장의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는 근본 원료이기도 하다. 120여 년 KGC인삼공사의 노하우와 기술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을 최적의 조건으로 농축해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풍부하고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효과적이다. 사용한 뿌리삼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출시해 가격, 용량별로 알맞은 제품을 고를 수 있다.

홍삼정은 사포닌뿐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홍삼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 유효 성분을 최적화했다.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도 특징이다.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즐기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깊고 진한 맛의 품격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홍삼정 프리미엄 라인이 좋다. 프리미엄 라인의 대표 제품인 ‘홍삼정 천(天)’은 6년근 홍삼 중 선별한 상위 0.5%의 우수한 천삼(天蔘) 만을 사용해 1년에 3000병 이내로 한정 생산한다. 좀 더 부드러운 맛의 품격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홍삼정 마스터클래스’와 ‘홍삼정 리미티드’가 있다. 두 제품 모두 고급 홍삼인 지삼(地蔘)을 원료로 넣어 대지의 강건한 기운을 담았다. 홍삼 특유의 풍미와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는 추석을 맞아 ‘함께하고픈 마음 담아, 건강한 추석 되세요’ 행사를 오는 22일까지 연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 인기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인 천녹, 황진단, 홍삼정 마스터클래스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