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물산업 우수기술 창업공모전 개최
최근에는 고갈이 예상되는 자원보다 끊임없이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자원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큰 것 같습니다. 교통, 통신, 전기와 함께 4대 기반 시설 산업으로 향후 20년간 최대 규모의 투자 시장을 형성해 갈 것으로 전망되는 유망산업인 물 산업 역시 이와 관련이 깊은데요. 세계 각국은 이미 글로벌 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들어 여기저기서 자주 거론되는 물 산업은 가정과 공장에 안전한 식수와 산업 용수를 공급하는 사업을 일컫는 말입니다. 오, 폐수 정화 및 상하수도 관리, 바닷물을 민물로 만드는 담수화 사업 등으로 나뉘는 물 산업은 우리의 발전과 미래를 위한 산업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이 물 산업과 관련된 창업 공모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환경부, 대구광역시, 한국환경공단, 그리고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사업단에서 개최하는 '2021 물 산업 우수기술 창업 공모전'입니다.

물 산업 우수기술을 보유한 예비 혹은 기창업기업, 예비창업자, 물 산업으로 전환 계획 중인 기업 등 지원자격은 다양하니 자세한 사항은 올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됩니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들의 총상금은 1,400만 원이며, 공모전 1차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 및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역시 제공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