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케이뱅크 SIMPLE', 케이뱅크와 협업…생활밀착영역 1.5% 청구 할인
비씨카드(사장 최원석·사진)와 케이뱅크(행장 서호성)가 첫 번째 상업자표시카드(PLCC)인 ‘케이뱅크 SIMPLE 카드’를 선보였다. SIMPLE 카드는 양사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금융 본연의 혜택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또 완전 비대면 카드 발급 절차를 통해 비씨카드와 케이뱅크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케이뱅크 앱에서 카드 발급부터 은행 계좌 개설까지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카드 기본 혜택도 심플하고 강력하다는 평가다. 전월 실적 조건이나 할인 한도 제한 없이 온라인 간편결제, 편의점, 커피전문점 등 6대 생활 밀착영역에서는 1.5%, 그 외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0.8%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SIMPLE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7만원 이상 사용하면 7만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지난 6개월간 비씨카드가 직접 발급하는 자체 카드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가족카드 포함)은 제외된다. 이어 첫 번째 이벤트 해당 고객이 SIMPLE 카드 첫 이용일부터 30일간 케이뱅크 입출금 통장의 잔액을 평균 20만원 이상 유지하면 계좌로 5만원을 입금해 준다.

비씨카드 '케이뱅크 SIMPLE', 케이뱅크와 협업…생활밀착영역 1.5% 청구 할인
비씨카드는 지난달 국내 최초로 아티스트 제휴카드인 ‘블랙핑크 카드’도 출시했다. 블랙핑크 카드의 전면 디자인은 멤버 개개인의 단독 사진과 블랙핑크를 상징하는 이미지 등 10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이들 카드 디자인 가운데 고객은 한 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비씨 페이북 앱을 통해 접수한다.

이 카드는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MZ세대가 선호하는 △팬덤 서비스(앱 결제, 음반, 도서, 티켓 등) △쇼핑 서비스(편의점, 백화점, 멤버십 등) △생활 서비스(게임, 미용, 대중교통, 배달 등) 등 세 가지 분야에서 분야별 최대 월 1만원, 총 3만원 한도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KT 단말기 구매 시 최대 24개월까지 무이자할부 혜택(30만원 이상 결제 시)도 받을 수 있다. 비자(VISA) 브랜드로 발급받는 고객은 국내외 호텔 및 국내 공항 리무진 할인과 빠른 체크인 서비스 혜택도 제공된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