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현대重지주 회장 등 경영진 인천공장 방문
현대重 경영진, 두산인프라 인수후 첫 방문…"지원 안 아낄 것"
현대중공업그룹 경영진은 두산인프라코어 인수 후 첫 일정으로 생산 현장을 찾아 두산인프라코어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현대중공업그룹에 따르면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은 20일 조영철 현대제뉴인 사장,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부사장 등과 함께 두산인프라코어 인천공장을 방문했다.

현대중공업그룹 경영진은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사장의 안내로 통합 R&D센터, 소형엔진 공장, 굴착기 조립공장 등 주요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새 식구가 된 두산인프라코어 직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권오갑 회장은 가장 먼저 통합 R&D센터를 방문해 디자인룸과 미래 콘셉트형 굴착기를 살펴보는 등 두산인프라코어의 기술력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어 경기 안산시에 위치한 부품센터와 교육센터도 방문해 자동 창고 시스템과 교육시설까지 직접 둘러봤다.

권 회장은 손동연 사장에게 창업주인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경영 철학이 담긴 현대정신 '창조적 예지·적극의지·강인한 추진력'과 현대중공업그룹 사훈 '근면·검소·친애'가 적힌 액자를 전달하기도 했다.

권 회장은 "두산인프라코어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금 경쟁력을 갖춘 것은 모두 임직원의 노력 덕분"이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탑 티어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난 7월 두산인프라코어 인수를 위해 건설기계 부문 지주사 현대제뉴인을 새롭게 설립한 현대중공업그룹은 전날 두산인프라코어 인수대금을 모두 납부하며 8개월간 이어온 인수전을 완전히 마무리지었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그룹 주요 경영진이 인수를 끝내자마자 생산 현장을 방문한 것은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한 기대가 그만큼 크다는 의미"라며 "건설기계 부문을 그룹의 3대 사업으로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