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금속 재질 필름 제조 방법 원조 주장

LX하우시스는 KCC글라스를 상대로 가전필름 제품 특허침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18일 밝혔다.

LX하우시스는 KCC글라스의 가전필름이 자사의 관련 제품구조·방법 특허 2건을 침해했다는 주장으로 서울중앙지법에 특허 침해 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다.

LX하우시스는 KCC글라스가 시중에 판매 중인 '헤어라인 VCM 가전필름' 2종이 2011년과 2012년 자사가 출원한 가전필름 특허 2건을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LX하우시스, KCC글라스에 가전필름 특허침해 소송 제기
이 제품은 고가의 메탈 소재 재질 느낌을 머릿결처럼 가전 제품 표면에 자연스럽게 구현하는 VCM(Vinyl Coated Metal·강판 위에 필름이 부착된 고급 라이네이트 컬러 강판) 가전 필름이다.

LX하우시스는 앞서 세계 최초로 기존 세로 방향 헤어라인과 다른 가로 방향 헤어라인인 스테리인리스 스틸 질감 '가로 헤어라인 VCM 가전 필름'을 개발·공급하고 있었는데 KCC글라스가 이러한 제조 방법 특허를 침해했다는 입장이다.

LX하우시스 측은 "당사는 1990년대 일본 업체들이 장악하던 가전 필름 국산화를 시작으로 현재 글로벌 시장 점유율 45%를 차지하는 1위 업체"라며 "프리미엄 제품 수요 확대에 따라 당사 기술 모방 많아지고 있어 지적 재산권 보호 차원에서 필요한 법적 조치를 계속 취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