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 LED 살균 기능 더한 공기청정기 출시
공기청정기 제조 기업 클레어는 '클레어HS 공기청정기’(사진)를 개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공기청정기는 프리필터·집진필터·탈취필터의 3단계 필터에 LED(발광다이오드) 살균 기능까지 더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해준다. 360도 오픈 디자인으로 빈틈없이 공기 정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공기질을 4가지 LED 컬러로 표현해 실시간 공기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클레어는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제품의 본질적인 기능에 충실하면서 한류 스타 장나라의 맑은 이미지를 더해 아시아권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다. 캔톤페어 온라인 전시회, CES2021 디지털 전시회 등 다양한 국제 전시회에서 한류 연계 상품을 선보이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우헌 클레어 대표는 “수출 대상 국가인 아시아 지역에서 잘 알려진 장나라의 한류 파급력을 바탕으로 클레어HS 공기청정기를 수출 히트 아이템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공기청정기 개발을 위해 클레어는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 개발’(CAST·캐스트)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캐스트는 한류 콘텐츠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사업이다. 클레어는 ‘캐스트’ 지원을 받아 장나라의 해외 시장 초상권 계약을 무사히 끝내고 제품을 양산할 수 있었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