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해 일주일 정도 휴점했던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영업을 재개한 지난 13일 오전 고객들이 QR코드와 체온을 체크한 뒤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해 일주일 정도 휴점했던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영업을 재개한 지난 13일 오전 고객들이 QR코드와 체온을 체크한 뒤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22일 박진규 차관 주재로 유통업계 및 지방자치단체와 '대규모점포 방역관리 강화 간담회'를 개최하고 대규모 유통업체의 방역수칙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산업부는 최근 백화점 집단감염을 계기로 대규모점포의 출입명부 관리 필요성이 제기된 것에 대해 구체적인 방역수칙을 내주 중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당국은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출입명부 관리 시범적용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박 차관은 "매장 내 방역관리도 중요하지만 휴게실·창고·구내식당·환기시설 등 취약시설·구역에 대한 사업장 방역수칙을 지켜야 한다"며 "유통업계가 솔선수범해 휴가 분산, 재택근무, 휴가지 개인 방역수칙 준수, 휴가 복귀 전 유증상 확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백화점업계는 점포별로 진단키트를 비치해 협력사원을 포함한 근로자에게 상시 지급하기로 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