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LG 트롬 세탁기 최고상 받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가 후원하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가 이 대회 최고상인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3년 연속 최고상을 수상했다.

삼성·LG전자, 고효율 가전으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는 열교환기와 팬 등 주요 부품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냉매 사이클을 최적 설계해, 올해 출시된 10개 전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취득했다.

또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냉방효율을 평균 26%, 난방효율을 평균 34% 향상시켰다.

무풍 기술 등을 통한 저탄소 배출 구현으로 한국 '녹색기술인증'을 취득했다.

이외에 ▲'에너지 효율상'에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와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에너지 기술상'에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솔라셀 리모컨' ▲'에너지 위너상'에 '갤럭시 북 프로 360',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 '시스템에어컨 DVM S2' 제품이 선정됐다.

삼성·LG전자, 고효율 가전으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LG전자는 '트롬 세탁기 씽큐'가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나노셀 TV가 에너지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LG 트롬 세탁기 씽큐(대표 모델명: F12WVA)는 12kg 용량과 고효율을 모두 갖춰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 고객에게 제격이다.

이 제품은 기존 10kg 용량 모델보다 세탁시간은 19% 단축됐고 에너지 사용량과 물 사용량은 각각 41%, 29% 줄었다.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CO2저감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디오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에너지효율상 ▲인공지능 3.0 듀얼베인 시스템에어컨은 에너지기술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휘센 타워 에어컨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물걸레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디오스 빌트인타입 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은 각각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대상 2개를 포함해 총 11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5년 연속 업계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