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대표이사 이경찬, 장선수)의 ‘RPA Connetor(이하 RPA 커넥터)’가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로,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일반 요구사항 등 9개 항목 시험을 거친 소프트웨어에 부여된다.

1등급은 GS 인증 최고 등급으로,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에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중소기업진흥 및 제품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정부 우선구매 대상이 된다. 즉,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으로 RPA 커넥터는 공공 조달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소프트웨어가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RPA 커넥터는 넥사크로플랫폼과 엑스플랫폼 기반 RPA 개발도구나 업무 프로그램에 객체 단위 접근과 정보 제공을 지원한다. 또 숨은 데이터를 직접 참조하는 기능으로 개발 생산성과 편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RPA 도입은 그동안 민간, 특히 금융권을 중심으로 제조, 통신, 물류 분야로 확산하다가 코로나19 이후 공공과 중소기업에서도 요구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공공 부문에서도 더 많은 로봇을 이용한 업무시스템 자동화가 도입 및 촉진될 수 있도록 영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