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와이드 무풍냉방'으로 시원·쾌적한 실내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비스포크 무풍갤러리’는 바람문을 무풍패널 안으로 숨겨 인테리어 가구같이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주거 공간에 조화롭게 녹아드는 것이 특징이다. 무풍패널 안쪽에서 강력한 냉기를 뿜어내는 3개의 ‘하이패스 팬’과 바람을 위로 끌어올려 멀리 내보내 순환시키는 ‘서큘레이터 팬’이 바람을 빠르게 순환시켜 사각지대 없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을 제공한다.

이 제품에는 한층 강화된 ‘와이드 무풍 냉방’이 적용됐다. 넓은 무풍패널의 마이크홀에서 풍부하고 균일한 냉기를 흘려보내 하루 종일 직바람 없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메탈 소재 전면 패널의 약 27만 개 마이크로홀을 통해 풍성한 냉기가 흘러나오는 ‘메탈 쿨링’을 적용해 효과적인 냉각이 가능하다.

‘무풍 냉방’ 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90%까지 소비 전력을 줄일 수 있다. 밤에는 입면·숙면·기상 등 3단계 수면 패턴에 맞춰 작동하는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를 활용할 수 있다.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적용했다. △스마트폰의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집에 도착하기 전 청정과 냉방을 미리 가동해 주는 ‘웰컴케어’ △에어컨 동작 후 환기가 필요한 시점을 알려주는 ‘환기 알람’ △와이파이에 연결하지 않아도 음성 명령을 수행할 수 있는 ‘온 디바이스 빅스비’ △에어컨의 스피커를 통해 팟캐스트 감상이 가능한 ‘빅스비 스트리밍’ 기능 등이 있다. 알아서 제품을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 필요 시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이지케어 셀프’ 기능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