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최상의 사용자 경험 제공한 스마트폰
삼성전자는 올초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온라인 행사를 통해 ‘갤럭시 S21’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S21 시리즈는 스마트폰 보디, 메탈 프레임, 카메라가 매끄럽게 이어지는 유니크한 ‘컨투어 컷’ 디자인이 적용됐다.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최신 5㎚ 프로세서와 강력한 카메라를 장착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갤럭시 S21 시리즈는 각각 6.2형, 6.7형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 6.8형 디스플레이에 현존하는 모바일 기술을 총망라한 ‘갤럭시 S21 울트라’ 3종으로 출시됐다.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는 다이내믹 아몰레드(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콘텐츠에 따라 최대 120㎐ 화면 주사율까지 자동으로 조정해줘 매끄러운 스크롤과 부드러운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분석해 자동으로 화면 블루라이트를 조정해주는 ‘아이 컴포트 실드’ 기능은 사용자의 숙면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고동진 사장
고동진 사장
갤럭시 S21 시리즈는 인공지능(AI) 기술이 대폭 강화된 카메라를 장착해 누구나 일상을 영화처럼 생생하게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다.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것 같이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인물사진’ 모드와 깊이 정보를 분석해 자연스러운 보케(빛망울) 조명 효과를 지원한다.

특히, 갤럭시 S21 울트라는 전후면 5개의 카메라 모두를 활용해 60fps(초당 프레임)로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는 갤럭시 무선 이어폰 중 가장 프리미엄한 성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갤럭시 버즈 프로(Galaxy Buds Pro)’도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