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경제 퀴즈왕을 찾습니다.
경제, 평소 관심 있거나 관련 학과가 아니라면 한없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야죠. 하지만 경제는 단순히 ‘돈’뿐만 아니라 사회의 여러 현상은 물론 흐름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어떤 경제 용어들은 필수로 알아야 할 상식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결국 경제는 우리 사회를 살아가기 위해 떼려고 해야 뗄 수 없는 주제라고도 할 수 있죠.



이번에는 경제에 관심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대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한국경제신문에서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올콘에서 주관하는 제15회 경제퀴즈배틀입니다.

매년 열리고 있는 경제퀴즈배틀은 전국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경제퀴즈 대회인데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경제를 재미있는 퀴즈 방식으로 풀어내 많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경제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상식으로서의 경제 마인드를 함양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예선은 경제퀴즈배틀 홈페이지에서 7월 26일 월요일까지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분들은 8월 5일 목요일 한국경제신문 본사에서 오프라인 대회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예선 진출자에게는 빔프로젝터, 선스틱, 우산, 눈마사지기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이 주어집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경제신문에서 수여하는 ‘결선진출 확인서’까지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종결선에서 1위를 차지하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을 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제퀴즈배틀 온라인 홈페이지 주소를 비롯한 상세 정보는 올콘에서 ‘제15회 경제퀴즈배틀’을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