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2017년 562만이던 1인 가구 수는 2045년 810만으로 증가하고, 전체 가구 수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같은 기간 28.6%에서 36.3%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최근 1인 가구 비중이 전체 가구의 30%를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자취생이나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 등 1인 가구들에게 가장 중요한 필수 아이템은 무엇일까?

1. 아이닉 무선청소기 i20 Elite
아이닉 무선 청소기 i20 엘리트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으로 최근 1인 가구에서 인기몰이 중인 제품이다. 가성비 좋은 제품인 만큼, 흡입력은 물론 다양한 구성품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고 있다.

i20 엘리트 차이슨 무선 청소기는 현재 완판 기념으로 UV 침구 브러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더욱 1인 가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아이닉 i20 엘리트의 UV 침구 브러시는 가장 빠르고 강력한 파장으로 손쉽게 침구 살균까지 관리할 수 있다.

10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임에도 고급형인 BLDC 모터를 탑재하여 흡입력 부분에서도 우수하다는 평이 많은 제품이다.

2.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이 튈 걱정 없이 튀김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1인가구의 ‘자취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요리에 소질이 없어도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근사한 한 끼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에어프라이어는 꼼꼼하게 비교를 한 뒤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불소수지 코팅으로 만들어진 제품의 경우 환경호르몬을 발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iA55의 경우 외부 바스켓과 내부 바스켓은 물론 열선, 열선 상판, 팬, 나사까지 음식물이 닿는 모든 부분을 고급 304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 안정성을 더한 올 스테인리스 에어프라이어이다.

또한 공간 효율이 뛰어난 5.5L의 사각 바스켓 에어프라이어 제품으로, 원형 바스켓과 달리 사각 바스켓 사용해 공간 효율을 극대화해 생 닭 12호 두 마리, 대자 크기에 속하는 14호 한 마리도 충분히 들어가는 사이즈로 만들어졌다.

기기에 디지털 터치형 패널이 적용되어 있어, 간편하게 터치 한번 만으로 근사한 요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자취를 하는 1인 가구에게 필수 아이템이 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