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업무 자동화 서비스 ‘킵그로우’를 운영하는 (주)유니드컴즈(대표 양재필, 전형신)는 이커머스 토탈 플랫폼 업체 (주)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 이하 메이크샵)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카카오싱크 부스터 사업 확장에 나섰다.

카카오싱크 부스터는 카카오싱크 기반 기술을 활용해 회원 가입과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동시에 늘려주는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상품이다. 기존 카카오싱크의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사용자 환경을 더욱 편하게 개선한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카카오싱크 부스터는 고객관계관리(CRM)와 마케팅 자동화(MA)를 부담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상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니드컴즈 양재필 대표는 “온라인 서비스는 유료 고객을 확보까지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한다. 특히 B2B 업무 솔루션이 불과 몇 달만에 이러한 성과를 만들어 냈다는 것은 카카오싱크 부스터가 상당히 빠른 시간 내에 업계의 필수재로 자리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메이크샵의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싱크 연동에 이어 이번 카카오싱크 부스터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메이크샵은 고객사와 고객에게 한층 편리하고, 매출에 도움이 되는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