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헬스사이언스 ‘투엑스비 듀얼’

제일헬스사이언스 ‘투엑스비 듀얼’

피로는 잘 먹고 잘 쉬는 것이 우선이라고 알려져 있다. 피로가 오랫동안 지속한다면 만성피로가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만성피로는 원인이나 질병이 없는데도 피로가 6개월 이상 이어져 생활에 영향을 주는 상태다.

주요 원인으로 과로와 스트레스를 꼽지만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신체 질환도 빼놓을 수 없다. 피로와 집중력 저하, 두통, 근육통, 수면 장애 등 증상이 따른다.

전문가들은 만성피로를 해결하기 위해 1일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과 올바른 생활습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라고 하지만 바쁜 생활을 하다 보면 뜻대로 되지 않기도 한다. 끼니를 걸러 영양소가 부족하면 필요한 영양분을 영양제로 도움받을 수 있다.

특히 비타민 B 복합제제는 신경과 육체 피로를 관리하고 대사를 도와주므로 수험생과 직장인 등 피로를 많이 느끼는 사람에게 필요한 성분이다.

그중 비타민 B1은 탄수화물과 아미노산을 대사시키는 데 필요한 영양소로 열량 소모에 중요하다. 피로감, 불면, 불안감 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에서 출시한 육체 피로와 신경 피로를 동시에 해소하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투엑스비 듀얼’은 대표적인 비타민 B 복합제제다.

이 제품에는 흡수 및 생체이용률이 좋은 비타민 B1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벤포티아민은 피로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해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시켜 준다. 체내에서도 지용성을 유지하는 ‘푸르설티아민’은 혈액뇌장벽(BBB)을 통과해 뇌까지 직접 전달돼 피로를 해소한다.

이에 벤포티아민은 ‘육체 피로 해소’, 푸르설티아민은 ‘신경 피로 해소’를 돕는다.

또한 비타민 B5는 결핍 시 피로감, 불면증 등이 발생해 스트레스 완화에 필요한 성분이며, 비타민 B6는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이 있는 사람이 부족한 성분을 보충할 수 있다.

부쩍 피로하거나 건강관리를 위해 비타민 영양제를 찾는다면, 비타민 B1은 영양제를 고려할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