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공장에 2023년까지 24만t 증설
금호석유화학, NB라텍스 2천560억원 증설 투자…"세계 1위 수성"
금호석유화학은 22일 이사회를 열고 연산 24만t 규모의 NB라텍스 증설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총투자금은 2천560억원이다.

금호석유화학은 울산 석유화학단지에서 현재 진행 중인 NB라텍스 7만t 증설이 완료되는 대로 추가 증설에 돌입해 2023년 말까지 증설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로 금호석유화학은 2023년까지 총 95만t 규모의 NB라텍스 생산능력을 확보해 글로벌 생산능력 1위 자리를 수성할 방침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NB라텍스 수요가 앞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선제 증설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을 준비할 예정"이라며 "이번 증설로 NB라텍스 등 합성고무 부문에서 경쟁 우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향후 시장 상황에 따라 47만t 규모의 추가 증설 투자도 검토하겠다고 회사는 밝혔다.

NB라텍스는 얇고 가볍지만 쉽게 파손되지 않아 의료용 장갑 원료로 사용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필수 위생용품 소재로 인식되며 지속적인 수요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말 기준 연산 64만t의 NB라텍스 생산능력을 갖춰 글로벌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이날 이사회 내부에 신설된 ESG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보상위원회 등 3개 위원회 관련 세부 규정을 제정하고, 3개 위원회 출범을 공식화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