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가·지분 '줄다리기'…네이버 "참여 방식·최종 참여 여부 미정"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결론은…신세계-네이버 연합 '막판 협상'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할 유력한 후보로 신세계그룹 이마트와 네이버 연합이 거론되는 가운데 인수 조건을 놓고 막판 협상이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네이버 연합은 이베이 측과 인수 조건을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인수가와 인수 지분 규모 등을 놓고 아직 양측의 최종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본입찰에 참가했던 롯데쇼핑이 사실상 인수 경쟁에서 발을 빼고 이마트-네이버 연합의 인수가 기정사실화한 분위기에서 이마트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 관련해 "통보받은 내용이 없다"고 밝힌 것도 이런 사정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마트는 전날 "이베이코리아 지분 인수를 위한 본입찰에 참여해 이베이와 논의를 진행 중이지만 현재 확정된 내용이 없다"고 공시했다.

네이버도 이날 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를 받고 "이베이 입찰에 참여했지만 입찰이 계속 진행 중이며 참여 방식이나 최종 참여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정확한 인수 제시 가격과 조건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마트-네이버 연합은 4조원대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베이 측이 기대한 5조원대보다 낮은 수준이다.

이에 따라 이베이 본사에 이베이코리아 지분 20%를 남기고 나머지 80%를 3조5천억원에 인수하는 조건, 지분 100%를 인수하되 네이버가 20%를 갖는 조건 등이 거론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