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나이스에서 실시한 기술등급평가에서 샘랩 주식회사가 키오스크 부문에서 T-4 등급을 획득해 기술평가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기술등급평가(Tech Credit Bureau)는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기업의 기술력을 4개 항목으로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한다. 해당 평가는 T1부터 T10까지 10단계 등급으로 나눠지며 T4 등급은 상위 4번째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기술력 수준 상위 35%의 기술사업 역량 및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제조업, IT 기업에 부여된다. 샘랩 주식회사는 최초 평가부터 T4 등급을 획득했다.

샘랩 주식회사는 스터디 카페 전용 키오스크와 통합관리프로그램인 샘클라우드를 자체 개발해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돕고 있다. 점주는 통합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원격으로 회원 현황, 좌석 점유율, 매출 등을 리포트로 손쉽게 확인해 매장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기존 키오스크는 저장 장치가 내부에 있어 PC나 하드웨어가 고장 나면 복구가 어렵지만, 샘랩의 키오스크는 지점 운영 데이터가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PC나 하드웨어가 고장 나더라도 데이터 분실의 위험이 없다.

샘랩(주)에서 새롭게 선보인 관리형 스터디 카페를 위한 AI 캠스터디 서비스인 렛미업은 학습 관리 시스템으로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한다. 캠스터디 사용자의 손을 인식해 1초 단위로 손의 위치를 캡처해 벡터 값을 잰다. 이때 손의 위치가 변하지 않는다면 공부에 집중하지 않는 것으로 인식해 AI가 프로그램에 저장된 사용자 ID 속 핸드폰으로 자동 문자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또한 WebRTC 기반의 웹 세미나 플랫폼과 웹 화이트보드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였으며, 실시간 소켓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협업 편집이 가능한 ToDo 서비스를 선보였다.

샘랩 주식회사 심세용 대표는 ”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한 그간의 노력으로 기업의 기술 우수성이 대외적으로 입증되어 매우 기쁘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향후 개발 계획 중인 취미 관리 시스템, AI 추천 시스템 기반, 시니어 관리 등의 시스템을 통해 최상위 기술기업으로 발돋음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