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을 운영하는 더네이쳐홀딩스가 글로벌 골프용품업체 테일러메이드를 공동 인수한다.

1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사모펀드(PEF) 운용사 센트로이드인베스트먼트(센트로이드PE)는 전략적 투자자(SI)로 더네이쳐홀딩스를 낙점했다. 센트로이드PE는 지난달 새마을금고 중앙회 등과 함께 테일러메이드 최대주주인 미국 KPS캐피털파트너스와 17억달러(약 1조9000억원) 규모 경영권 지분 인수 계약을 성사시켰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번 거래의 후순위 지분 투자에 참여해 1000억원을 출자하기로 했다. 향후 재무적 투자자로부터 지분을 우선 인수할 권리도 갖는다.

테일러메이드는 아쿠쉬네트·캘러웨이골프와 함께 세계 3대 골프용품업체로 더스틴 존슨, 타이거 우즈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드라이버와 같은 경기용품 계약사로 유명하다. 메탈우드·아이언 등 골프장비 부문에선 글로벌 1위, 골프공 분야에선 글로벌 3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인 더네이쳐홀딩스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 판권을 확보해 의류 등 패션상품을 선보여 20~30대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에서 유일한 내셔널지오그래픽 리테일 사업자다. 최근엔 디즈니와의 라이선스 역시 재계약했다. 국내 주요 백화점과 로드숍, 온라인 매장 등을 활용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센트로이드PE는 더네이쳐홀딩스와 함께 테일러메이드 브랜드를 활용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골프 의류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