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여는 공연예술의 미래! KOPIS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

누군가의 기록이자 발자취인 데이터. 하루에 생겨나는 데이터의 양과 규모에 대해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역사를 통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듯, 어마어마한 양의 데이터를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빅데이터 분석입니다. 이번에는 빅데이터 분석 관련 공모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KOPIS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입니다. 공연예술 통합 전산망인 KOPIS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공연시장 활성화 및 고도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공모전입니다.

공연 소비, 유통의 측면에서 시장 문제점을 해결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범주 내에서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할 수 있고, R, 파이썬 등 오픈 소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외부 데이터 활용은 선택 사항이지만, KOPIS 데이터는 필수로 활용해야 한다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는 6월 7일 월요일부터 6월 21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시상내역으로는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 상장과 최우수팀 500만 원을 포함한 총상금 2,060만 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KOPIS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을 검색하시면 온라인 사전 설명회 신청 링크, 심사 기준 등을 포함하여 더 자세하고 다양한 공모 요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