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임훈 신세계 영업본부장 부사장과 조훈 지니뮤직 대표이사.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왼쪽부터)임훈 신세계 영업본부장 부사장과 조훈 지니뮤직 대표이사.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7일 지니뮤직 본사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앙사는 MOU 체결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상호 기업 브랜드 페이지 운영 △신세계백화점 오프라인 매장 기반 공동 라이브 행사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디지털콘텐츠 공동 제작 등을 진행한다.

우선 다음달 말부터 신세계백화점과 지니뮤직 모바일 앱에서는 각 사의 전용관을 만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앱은 월별 음악 테마를 선정해 플레이리스트, 매거진, 영상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니 앱은 음악과 연계된 월별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신세계백화점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경기점과 대구점 문화홀을 '지니홀'로 브랜딩하고 정기적으로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앱 내 라이브와 연계된 온택트 라이브 공연으로도 동시 송출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이외에도 백화점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한 팝업 행사, 신인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공동 진행, 옥상정원 미니콘서트 등 점포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마케팅 등을 준비 중이다.

임훈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부사장)은 "신세계백화점과 지니뮤직이 만나 새로운 소비자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보여줄 것"이라며 "쇼핑과 음악 등 각 분야에서 가진 최고의 역량을 발휘해 시너지를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