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 쇼핑몰에서 발생한 주문과 문의 한꺼번에 취합·관리 가능

비즈니스 토털 솔루션 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이사 권상철)가 온라인 사업자가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는 쇼핑몰 통합 솔루션 ‘E-HUB(이하 E-HUB 솔루션)’를 론칭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E-HUB 솔루션은 쇼핑몰 운영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화된 서비스로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주문, 배송, 분류, 발주 등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쇼핑몰 주문 처리 과정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해 자동화로 전환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사업자는 E-HUB 솔루션을 통해 다수의 마켓에서 발생한 주문 건과 고객 문의를 한꺼번에 취합ᆞ관리할 수 있다. 주문 정보 및 고객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동함으로써 반복적이고 번거로운 쇼핑몰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 적은 인원으로도 정확하고 체계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건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챗봇 기능도 갖추고 있다. 쇼핑몰 고객 문의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주문 조회 및 배송, 교환, 취소 등은 챗봇을 통해 빠르게 응대한다. 전화보다 채팅이 친숙한 밀레니얼 이후 세대를 겨냥해 사용자의 위치 정보 및 매장 검색을 기반으로 채팅 상담도 제공한다. 상담을 통한 비대면 구매가 가능하며 이는 매출 증대와 판매 채널 확대를 지원하게 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이사는 “E-HUB 솔루션은 하나의 화면에서 모든 쇼핑몰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어 다수의 쇼핑몰을 관리하는 온라인 마켓 운영자의 업무 효율을 높인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Global BPO 리딩 컴퍼니 트랜스코스모스는 국내 10개의 거점지역에서 9천여 명의 임직원이 약 250여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컨택센터, EC(이커머스), IT 솔루션,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