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사례로 위치기반서비스 관련 업무 제휴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현대자동차와 사내벤처 운영에 대해 협력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오롱인더스트리와 현대차는 사내벤처 프로그램 운영과 사업화, 서비스 개발·운영, 사업화 등에 대해 협력한다.

양사 협업의 첫 사례로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사내벤처팀인 '팔짝(Palzak)'과 현대자동차 사내벤처팀인 '롤러마켓(RollerMarket)'이 위치기반 서비스와 관련한 업무 제휴를 진행한다.

'팔짝'이 개발한 비즈니스 모델은 러닝 운동을 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오디오 코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현대자동차, 사내 벤처 육성 협업
'롤러마켓'의 비즈니스 모델은 자율주행 PBV(Purpose Built Vehicle·목적기반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으로 교통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내에서 이동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온디맨드(On-Demand) 서비스다.

두 팀은 앞으로 위치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연계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사내 벤처 프로그램 'K-Ventures'를 총괄하는 노정석 상무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폭넓은 사업 영역 안에서 다양하고 유기적인 벤처 간 협업이 실현되도록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편리를 제공할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사내벤처 육성을 위해 100억원 규모로 사내벤처 펀드를 운영하며, 외부 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에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