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센터 바른체를 운영 중인 박숙희 원장이 언택트 온라인 교정 플랫폼 ‘이바디스쿨’을 런칭했다.

체형교정전문가 박숙희 원장은 15년 동안 6만여 명을 교정하고, 체형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하고 있다. 또한 직접 운동을 개발하고 교정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하는 ‘몸신의 바른 몸 교정체조’, ‘몸신의 다이어트 교정체조’라는 책을 출판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채널A ‘나는 몸신이다’,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이력이 있다.

이바디스쿨에서는 전문가의 티칭 없이 내 체형에 맞는 교정 운동을 제공하는 ‘자가 체형교정’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스스로 체형을 진단하고, 체형에 맞는 교정 운동을 집에서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커리큘럼은 교정 운동의 핵심인 ‘근막’을 바탕으로 준비했다. 근막은 우리 몸의 모든 조직을 둘러싸고 있는 보호막으로 뼈를 중심으로 45도의 사선 각도로 머리부터 발까지 쇠사슬 모양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번 온라인 클래스에서는 근막의 원칙을 활용하여 모든 동작이 45도로 움직이게 개발한 운동과 체형별 운동 루틴에 대해 알 수 있다.

또한 근막 45도 회전·견인을 통한 교정 치료를 하는 박숙희 원장은 사람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나눈 MBTI처럼 15년간 직접 체득한 노하우와 임상 데이터를 토대로 사람의 체형을 11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서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식을 만들었다.

11가지 유형은 ‘20~30대에 나타나는 날씬하지만 라인이 없는 네모난 몸매의 H형’, ‘40~50대에 나타나는 배가 나오고 허벅지가 굵은 K형’, ‘40~60대에 상체가 크고 넓은 P형’ 등 연령대별로 체형에 나타나는 증상과 공통된 특징으로 묶어 나누었으며, 기본 8가지 유형과 3가지 복합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이바디스쿨에서는 디테일하게 체형을 진단할 수 있는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11가지의 유형별 체형 특징과 그에 맞는 맞춤 교정 운동 루틴에 대한 자세한 설명부터 운동이 끝난 후 체형이 다시 틀어질까 불안해하는 분들을 위한 ‘교정된 체형을 유지시켜주는 정리 운동’,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하는 마사지’ 등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셀프자가진단 및 유형별 교정 운동 루틴은 ‘누구나 클래스’에서 수강할 수 있으며, 유형별로 ‘체형 특징 및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운동 루틴 설명’, ‘3~4주 운동’, ‘설명 없이 쭉 이어보는 운동 루틴’, ‘자기 전에 마무리하는 유지 운동’, ‘BONUS 운동 후 체형을 유지하는 정리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바디스쿨은 이번 온라인 교정 사이트 런칭을 기념해 7월까지 회원을 대상으로 7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바디스쿨 관계자는 “‘이바디스쿨’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을 통해 스스로 체형을 진단하고 교정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바디스쿨을 통해 바른 자세와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