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클래스 7세대 완전변경 모델…각종 첨단기술로 안전성 높여
길어진 휠베이스에 디지털 라이트 등 새로운 디자인 요소 추가
"더 고급스럽고 안전해졌다" 벤츠, '더 뉴 S-클래스' 국내 출시(종합)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대표 럭셔리 세단 S-클래스의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를 출시했다.

벤츠코리아는 2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를 열고 처음으로 차량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벤츠는 한국이 더 뉴 S-클래스의 주요 타깃 시장 중 하나임을 강조했다.

토마스 클라인 벤츠코리아 사장은 "S-클래스는 1987년 한국에 처음 10대가 수입된 것을 출발점으로 지금까지 6만6천789대가 판매되며 전체 판매의 12%를 차지했다"며 "한국에서 인정받는 럭셔리 모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리타 제에거 다임러 AG 이사 및 메르세데스-벤츠 승용부문 마케팅&세일즈 총괄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한국은 중국과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큰 S-클래스 시장"이라고 평가했다.

벤츠코리아는 더 뉴 S-클래스에 한층 고급스러워진 내·외관 디자인과 독보적인 첨단 기술을 적용해 주행의 즐거움과 안전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외관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최초로 적용된 '디지털 라이트'다.

고해상도 조명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라이트는 카메라와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헤드램프의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되도록 조절한다.

"더 고급스럽고 안전해졌다" 벤츠, '더 뉴 S-클래스' 국내 출시(종합)
또한 짧은 프론트 오버행(차량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의 거리), 긴 휠베이스(축간거리), 균형잡힌 후방 오버행으로 완벽한 비율의 클래식 세단을 구현했다고 벤츠코리아는 전했다.

측면에는 크롬 장식으로 더 뉴 S-클래스의 길이감을 강조했으며 '플러시 도어 핸들'로 외관을 매끄럽게 마무리했다.

플러시 도어 핸들은 운전자가 다가가거나 도어 핸들 표면을 만졌을 때 돌출되며 차가 출발하거나 문이 잠기는 순간에는 자동으로 원위치로 돌아간다.

실내는 이전 모델보다 휠베이스가 길어지면서 더 여유롭고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중앙에는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차량과 편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운전석의 12.3인치 3D 계기반은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눈꺼풀 움직임을 모니터링해 졸음운전이 감지되면 음향 경고 신호를 준다.

아울러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뒷좌석을 포함한 전 좌석에서 음성 명령으로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으로 복잡한 교통 상황 속에서도 길을 찾기 쉽도록 했다.

"더 고급스럽고 안전해졌다" 벤츠, '더 뉴 S-클래스' 국내 출시(종합)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로 주행 안전성도 높였다.

전방으로 빠르게 지나가는 보행자와 맞은편 도로 차량에 대한 감지 기능이 추가됐고, 브레이크 제어가 아닌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도 적용됐다.

더 뉴 S-클래스는 디젤 엔진을 장착한 더 뉴 S 350 d, 더 뉴 S 400 d 4MATIC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더 뉴 S 500 4MATIC, 더 뉴 S 580 4MATIC의 4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 더 뉴 S 350 d 1억4천60만원 ▲ 더 뉴 S 400 d 4MATIC 1억6천60만원 ▲ 더 뉴 S 500 4MATIC 1억8천860만원 ▲ 더 뉴 S 580 4MATIC 2억1천860만원이다.

벤츠코리아는 더 뉴 S-클래스 출시에 이어 연내에 GLA 모델 기반 순수전기차 EQA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EQS를 출시하며 전동화 라인업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토마스 클라인 사장은 "지난 2월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서비스 센터를 늘리는 등 한국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마이바흐와 AMG 모델을 선보이며 시작한 올해는 한층 더 세분화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