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다회용 포장재 사용으로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
고객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NS홈쇼핑은 대한민국 대표 유통사로서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5년 연속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홈쇼핑 부문을 수상하면서 그간의 노력이 평가받았다. 사회적 이슈를 고려한 고객중심 활동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는 동시에 기업의 양적 성장도 이룰 수 있었다.

NS홈쇼핑, 다회용 포장재 사용으로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
비대면 거래가 급증하는 가운데 배송 관련 폐기물 증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NS홈쇼핑은 지난해 11월에 환경부, 수원시와 함께 다회용 수송 포장재 사용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 권선구 및 주변 지역을 대상으로 일회용 포장재가 아닌 여러 번 사용 가능한 다회용 포장재를 시범 적용한 것이다.

이를 토대로 다회용 포장재 사용 시스템 구축을 도모했다. 이번 시범사업만으로도 종이박스 53t, 스티로폼 13t 등 약 66t의 포장 폐기물 감량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올 2월 방송한 ‘팽현숙 순대국’을 시작으로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도 성공적으로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방송 다음날 고객이 상품을 수령하고, 다회용 배송 박스가 수거되기까지 모든 과정이 순탄하게 이뤄지고 있다. 환경문제에 민감한 소비자의 요구를 해소하면서, 배송 시간과 품질, 고객 편의 등 전반적인 면에서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성과를 만든 것이다. NS홈쇼핑은 환경부가 시범사업의 성과 평가와 보완점 검토 등을 통해 다회용 포장재 적용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은 고령화와 언택트 문화가 급속도로 확산하는 과정에서 고령층의 디지털 소외를 방지하기 위해 ‘앱 설치 및 시니어 고객 전용 전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운영시간 외에는 자동응답과 함께 상세한 설명이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전송된다. 71세 이상 시니어 고객은 전용 상담사로 자동 연결된다. NS홈쇼핑은 TV, T커머스(NS샵플러스), 카탈로그(NS쇼핑북) 등 시니어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판매 채널에 관련 서비스를 지속해서 노출할 계획이다.

이 밖에 NS홈쇼핑은 지방자치단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질의 농수산물을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가교 역할도 하고 있다.

김동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