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경도 해양관광단지에 추진중인 생활형 숙박시설이 전남도의 경관 심의에서 재검토 결정을 받았다.

여수 경도 생활형숙박시설 경관 심의서 '재검토' 의결
전남도는 21일 오후 건축경관 심의위원회를 열어 미래에셋이 여수 경도에 추진중인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해 재검토 의결했다.

회의에서 위원들은 숙박시설이 국동항에서 바라보는 경도의 경관을 헤칠 수 있어 건축물의 규모와 입면의 디자인을 개선할 것을 요구했다.

유원지로서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 확충방안 마련과 야간 경관이나 조명 연출계획을 보완할 것도 제시했다.

심의위원회는 미래에셋 측이 지적 사항을 보완해 재심의를 요구하면 15일 이내에 위원회를 열어 심의할 계획이다.

여수 경도 해양관관당지 사업시행자인 미래에셋은 1조5천억원을 들여 경도 일원 2.14㎢ 부지에 6성급 호텔과 리조트·골프장·상업시설·해상케이블카 등을 갖춘 아시아 최고의 복합 해양리조트를 조성한다.

지난해 6월 첫 삽을 뜬 미래에셋은 1단계 사업으로 생활숙박시설인 레지던스 호텔 건립에 나섰다.

숙박시설은 6만5천㎡ 부지에 사업비 7천500억원이 투입되며 지하 3층, 지상 4∼29층 규모의 11개 동(1천184실)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여수 지역에서는 시의회와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관광시설 투자는 뒷전이고 수익성이 높은 생활형 숙박시설에 투자한다"며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연합뉴스